본문 바로가기
도움 되는 이야기/일상!

넥스가드 스펙트라 가격과 주의사항 그리고 부작용

by 박스고양이 2022. 5. 22.

하얀-강아지가-풀밭에-앉아-있는-장면
하얀 강아지

 

넥스가드 스펙트라는 뛰어난 효과와 편리성으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제품입니다. 하지만 미국에서는 부작용이 심해서 주의해야하는 제품으로 취급받고 있는데요. 원래 좋다고 알려진 것일수록 까다로운 부분이 많은 법인데 물 건너오면서 그런 부분은 싹 빠지고 좋은 쪽으로만 이야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니 주의사항부터 부작용, 그리고 효과까지 재대로 알고 구비하셨으면 좋겠어요.

 

 

 

 

넥스가드 스펙트라, 효과와 먹이는 방법

 

어떤 효과가 있을까요? 우선 폭넓은 구충 범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심장사상충은 물론 참진드기, 벼룩, 회충, 구충, 편충, 모낭충, 귀진드기까지 효과를 발휘하며, 한 번 복용으로 한 달 동안 지속됩니다. 사실 사상충을 막을 수 있는 방법은 예방하는 것 뿐이기 때문에 꾸준히 관리를 해 줄 수 밖에 없는데요. 그런 의미에서 넥스가드 스펙트라는 한 달에 1번 복용하는 것만으로 내외부 모두를 커버할 수 있기 때문에 매우 편리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효과가 매우 빠르게 나타나는데요. 요즘 같은 세상에 이런 즉시성은 분명 각광받을 일이지만 한편으로는 의심이 되기도 합니다. 대체 뭘 어떻게 했길래 이렇게 빠른 효과를 낼 수 있는걸까? 넥스가드 스펙트라는 베링거 인겔하임이라는 다국적 제약사에서 생산되고 있는데요. 인체용 의약품에 준하는 기준으로 충분한 임상실험을 거쳤기에 신뢰성이 뛰어난 편이라고 합니다. 다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워낙 독한 약이기에 부작용은 있을 수 밖에 없다는 점, 말씀 드리고 싶네요.

 

 

 

 

먹이는 방법

 

먹일 때는 매우 편리합니다. 왜냐하면 소고기 맛이거든요. 그래서 주면 바로 먹기 때문에 바르는 약처럼 고생할 필요는 없으세요. 다만 한 달에 1번만 복용시키셔야 하고, 태어난지 8주일이 되지 않았거나 혹은 강아지 몸무게가 2kg 이하인 경우는 복용시키시면 안됩니다. 그리고 식사 유무는 상관이 없지만 강아지 무게에 따라 다른 약을 구비해서 복용시켜야 하는데요. 이 부분은 구매 방법에서 자세히 다루도록 할게요.

  • tip.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등록을 하시면 투약알림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고 해요!

 

 

넥스가드 스펙트라, 부작용 및 주의사항

 

우선 복용 전에 반드시 심장사상충 검사 키트를 통해 감염 여부를 진단해 주시기 바랍니다. 심장사상충 약은 사상충을 일으키는 기생충을 죽임으로써 예방하는 원리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만약 심하게 감염이 된 상태라면 한 번에 많은 수의 사상충이 죽으면서 발작을 일으키거나 혹은, 죽을 수도 있어요. 그러니 반드시 감염 여부를 판단하시고, 의사와 상담 후 약국에서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의사와 상담 후 구매를 결정하셨더라도 마냥 안심해서는 안됩니다. 강아지마다 종이 다르고 또 체질이 다르잖아요? 그러니 우선 하나를 먹여 보고, 증상이 없는 경우에만 복용시켜 주세요. 비교적 흔하게 나타나는 증상으로는 구토, 무기력, 식욕부진, 설사, 가려움증, 턱 떨림, 발작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부작용은 의사와 충분한 상담을 하지 않고 복용시켰을 때 나타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기 때문에 안정이 확실해지기 전까지는 지속적으로 신경을 써 주셔야 하며, 일반적으로는 부작용이 나타나더라도 하루 뒤면 멀쩡해진다고 해요.

 

 

 

넥스가드 스펙트라, 가격과 해외직구에 대한 이야기

 

검사부터 약 구매 비용까지, 사실 부담이 될 수 밖에 없는 금액입니다. 그래서 다소 오래 걸리더라도 해외직구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초기에는 확실히 해외직구가 가격이 저렴했었지만 지금은 비슷한 수준까지 올라온 상황입니다. 또한 물품이 파손되었어도 반품이 어렵고 정품인증이 되지 않는다는 점도 있지요. 무엇보다 넥스가드 스펙트라는 동물용의약품이기 때문에 직구는 불법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구매 전에 이런 점들을 충분히 숙지하시길 바래요.

 

 

아기 강아지 두 마리가 좁은 틈 사이로 얼굴을 내밀고 있는 장면
강아지 두 마리

 

 

보통 1통에 3알이 들어있습니다. 3개월 분이죠. 그러니 이 기준으로 가격을 말씀 드릴게요.

약국 구매 해외직구 (환율 1200원 기준)
무게 가격 무게 가격
2 -3.5kg 44,000 - 48,000 2 -3.5kg 47,340
3.5 - 7.5kg 46,000 - 50,000 3.5 - 7.5kg 49,140
7.5 - 15kg 49,000 - 54,000 7.5 - 15kg 52,200
15 - 30kg 57,000 - 65,000 15 - 30kg 59,400

 

 

해외직구의 경우

  • 물건이 파손되어도 반품이 어렵습니다.
  • 배송시간이 정해져 있지 않고요.
  • 가끔 날짜가 임박한 제품이 올 수도 있어요.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해외직구를 선호하시는 분들을 위해 사이트를 하나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사실 강아지를 키우시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은 들어보셨거나 혹은 이용해 보셨으리라 생각되는데요. 바로 펫버킷이라는 사이트입니다. 운영하는 곳은 영국인데, 강아지와 고양이를 키우시는 분들이 좀 더 수월하게 약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만든 사이트라고 해요. 알려지기로는 이곳에서 일하시는 분들은 모두 반려인이라고 하며, 판매하는 제품 또한 EPA의 정품 확인 지침을 따르고 있다고 합니다. 무엇보다 반품이나 환불도 정책에 위반되지 않는 선에서 확실히 해 주기 때문에 해외직구를 원하신다면 이곳이 가장 좋다고 생각되네요.

 

 

☞ 넥스가드 스펙트라, 이런 경우에 추천드려요!

 

아래 추천내용은 실제 사이트에서 게시한 내용임을 말씀드립니다.

  • 한 개의 구충제로 심장사상충은 물론 외부 기생충까지 한꺼번에 해결하고 싶으신 분
  • 털 빠짐, 피부 부작용 때문에 바르는 구충제를 사용하기가 꺼려지시는 분
  • 아이를 키우는 경우, 아이의 몸에 약물이 묻을까봐 걱정이 되시는 분
  • 맛있게 먹일 수 있는 구충제를 원하시는 분
  • 어린 강아지에게 투여할 안전한 구충제를 찾으셨던 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