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움 되는 이야기/연예인

유재석 재산 및 프로필 현황

by 박스고양이 2022. 9. 27.

2022년 9월 기준 유재석 재산 및 프로필 현황입니다. 국민 MC로 등극하기까지 많은 고난이 있으셨지만 지금까지도 초심을 잃지 않고 언제나 열정적인 모습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계신 분이지요. 오늘은 여기에 대한 이야기를 할까 합니다.

 

 

 

유재석 재산 및 프로필 현황 2022년 9월 기준

 

초라한 데뷔부터 국민 MC가 되기까지

 

떡잎부터 다르다는 말은 이제 좀 옛말이 된 것 같습니다. 특히나 요즘에는 처음에는 다소 보잘것없어도 나중에 가서 크게 성공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으시잖아요? 유재석 님도 그중의 한 분이신데요. 혹시 1991년에 열렸던 대학개그제를 아시나요?

 

예상컨대, 아시는 분은 극소수일 듯 싶습니다. 당시 상을 받긴 했지만 수상 부문 중에서는 가장 낮은 장려상을 받게 된 유재석 님. 이때는 아직 성숙하지 못할 때라 상을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시큰둥한 표정으로, 심지어는 귀까지 후비며 무대에 올랐다고 합니다. 덕분에 많이 혼났었죠.

 

또한 이를 계기로 데뷔를 하긴 했지만 카메라 울렁증이 있으셨고, 자신만의 개인기가 있거나 어떤 특출남이 있으셨던 것도 아닌지라 이후 10년 정도는 무명으로 보내게 됩니다. 당연히 비슷한 시기에 데뷔를 했던 동기들의 승승장구하는 모습을 보면서 짙은 무기력감에 시달렸지요.

 

그러다가, 더 이상은 이렇게 살면 안되겠다고 마음을 먹고, 변해야겠다는 굳은 다짐을 합니다. 그리고 딱 그 순간에 맞춰 얻게 되는 캐릭터가 있었으니, 바로 메뚜기입니다. 아직도 이름은 알 수 없지만 어떤 PD의 도움이 있었다고 하더군요.

 

메뚜기를 재치 있게 표현한 그림. 사람처럼 서서 웃으며, 손바닥을 펼치면서 말하는 듯한 동작을 취하고 있다.
메뚜기

 

이후부터는 잘 아시다시피 무한도전에 출연하셨고, 메인 MC로서 이름을 알리며 본격적으로 활동을 재계하셨죠. 그런데 그거 아시나요? 무한도전 프로그램 중에 MBC 팬미팅 특집이 있었는데, 당시 유재석 님은 이런 인터뷰를 하신 적이 있습니다.

 

방송이 너무 안되서, 하는 일이 어긋날 때마다 간절히 기도했었어요. 단 한 번만 기회를 주시면 훗날 성공했을 때 초심을 잃게 되면 어떤 가혹한 시련을 줘도 원망하지 않겠다고 말입니다. 이런 마음을 끝내 지켰기 때문일까요. 국민 MC로 불리게 된 이후로도 해피투게더, 런닝맨 등으로 입지를 확고히 다지면서 승승장구하게 되는데요.

 

특히 현재 진행하고 있는 프로그램인 놀면 뭐하니는 예능 쪽으로, 그리고 유 퀴즈는 예능뿐만 아니라 유익함으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그렇다 보니 현재 벌어들이고 있는 수익이나 유재석 님이 가진 자체 몸값이 상당히 높은 편인데요. 말이 나온 김에 재산 현황에 대해서도 자세히 알아볼까요?

 

 

 

유재석 재산 현황

 

국민 MC 정도 되면 어떤 차를 타고 다닐까? 그리고 거주 중인 집과 회당 출연료는 또 얼마나 될까. 아무래도 이런 부분이 궁금했던지라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우선 현재 보유 중인 차량은 포르쉐 파나메라로, 시가 약 2억 원 정도의 스포츠카입니다.

 

포르쉐 파나메라 검은색 측면부 모습.
포르쉐 파나메라

 

해당 차량은 통계적으로 봤을 때 특히 4,50대에게 인기가 많더군요. 여기에 2022년 9월 기준으로 지상파 출연료는 약 1,500만 원, 그리고 종편과 케이블은 약 2,500만 원 선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한 번 출연할 때마다 이 정도의 금액을 받는다고 생각하시면 되고, 또 궁금한 게 CF 출연료잖아요?

 

가수도 아니고, 배우도 아닌 예능인이지만 그중에서도 독보적인 자리까지 오른 국민 MC 유재석 님의 회당 출연료는 약 6억에서 8억 정도라고 합니다.

 

올해는 유난히 광고를 많이 찍으셨는데, 알려진 바로는 CF 출연료만으로도 50억에 가까운 수익이 있으셨고 다른 프로그램에서 얻은 수익까지 정산하면 올 한 해만 해도 약 77억 상당의 수익이 있었다고 추정됩니다. 그런데 재밌는 사실이 하나 있어요. 일반적으로 돈을 많이 벌게 되면 뭘 하나요?

 

그렇습니다. 차 다음은 집이지요. 그것도 투자 목적으로, 그리고 노후를 생각해서라도 부동산에 많은 투자를 하게 됩니다. 이런 현상은 꼭 연예인이 아니더라도 해당되는 부분이고, 인기가 언제 식을지 모르는 연예인이라면 더더욱 간과할 수 없는 부분일 겁니다. 실제로 지금 많은 연예인 분들이 부동산에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소유하고 있기도 하잖아요?

 

☞ 우리나라 연예인 재산 순위가 궁금하신가요?

 

연예인 재산 순위 TOP 7

이 글은 공식적인 내용을 토대로 작성되었지만 한 개인의 재산을 정확히 알 수 있는 방법은 없으므로 그저 하나의 콘텐츠로 즐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럼 연예인 재산 순위 TOP 7, 시작할게

healingmakerlifestory.tistory.com

 

그런데 유재석 님은 현재 소유하고 있는 부동산이 하나도 존재하지 않습니다. 거주하고 있는 집은 많은 분들이 아시다시피 압구정에 있는 현대 아파트인데, 이마저도 매입이 아닌 전세로 살고 계시고, 횃수로는 12년이 되셨네요. (전세 가격은 30억 상당입니다.)

 

여기에 대한 부분을 아주 짧게 다루자면, 전문가들은 이렇게 말합니다. 많은 연예인들이 부동산 수익, 그리고 투기 등으로 이슈가 되어 이름이 거론되는 경우가 많은데 그런 상황을 피하고자 한 어쩔 수 없는 선택일 것이다. 그러나 예전과는 분위기가 다소 바뀌었습니다. 이제는 그런 걸로 욕을 하거나 하지는 않지요. 부러워하거나 혹은 연예인이 되면 어느 정도의 재산을 가질 수 있다는 점을 지표 화해서 목표로 삼는 경우가 더 많기 때문입니다.

 

 

 

이런 사실들을 알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부동산 등에 신경을 쓰지 않는 이유는 아마도 일, 그리고 가정에 집중하고 싶어서가 아닐까요? 실제로 진행하고 있는 프로그램이 굉장히 많은 데다 꾸준한 운동으로 스스로를 관리하고 있는 모습에서 일에 투자하는 시간이 많다는 것을 알 수 있고, 또 자식들에게 재산보다는 남을 배려할 줄 아는 훌륭한 인품을 물려주고 싶다는 가치관을 보면 가정에도 많은 사랑을 쏟고 있음을 알 수 있으니까요.

 

유재석 님이 소유하고 있는 것이 살고 있는 집과 차 밖에 없어서 가진 재산을 추정할 수 없다는 아쉬움은 있지만 그만큼 멋진 삶을 살고 있으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데에는 그만한 이유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된 시간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