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초호화 요트 가격 순위 TOP 9 (억만장자 Pick!)

by 박스고양이 2022. 10. 14.

전 세계 10위 안에 드는 부자들은 요트 하나를 사는데 도대체 얼마를 쓸까요? 저는 이 자료를 조사하면서 부자들이 가진 부의 단면을 엿볼 수 있었는데요. 세계에서 가장 비싼 초호화 요트 가격 순위 TOP 9, 지금 시작합니다.

 

 

 

초호화 요트 가격 순위 TOP 9

 

 

Motor Yacht A가 바다에서 물살을 가르고 나아가고 있는 모습. Motor Yacht A는 초호화 요트의 하나다.
Motor Yacht A

 

Motor Yacht A

 

  • 순위 : 9
  • 가격 : 3억 달러

 

2022년 10월 기준 한화로는 4,297억 5,000만 원입니다. 소유주는 알렉산드라인데, 그녀는 37번째 생일날 남편 안드레이 멜니첸코로부터 해당 요트를 선물 받게 되지요. 내부를 살펴보면 4층으로 설계되어 있으며 1층부터 4층을 잇는 전용 엘리베이터가 존재합니다. 또한 스위트룸은 선박 소유자만 접근할 수 있도록 지문 잠근 장치가 설치되어 있고 14명의 손님을 받을 수 있는 럭셔리 vip룸이 7개, 개인 스파 등이 있습니다.

 

이 외에도 3개의 수영장이 있으며, 설계 당시 보안에도 많은 신경을 써서 폭탄을 견딜 수 있는 창문과 미사일 및 어뢰 추격 시스템 등을 도입 함으로써 군사급 보안시설 보유하고 있는 럭셔리 초호화 요트입니다.

 

 

초호화 요트 중 하나인 dubai의 옆모습
Dubai

 

Dubai

 

  • 순위 : 8
  • 가격 : 약 4억 달러

 

한화로는 5,730억입니다. 이 요트의 소유자는 아랍에미리트의 부통령임과 동시에 두바이의 통치자인 셰이크 모하메드 빈 라시드 알 막툼인데요. 전체 길이 161m로, 한 때는 세계에서 가장 큰 요트로 불렸던 배이기도 합니다. 또한 그 크기 만큼이나 많은 사람을 태울 수 있는데 승무원 88명, 손님 115명이라는, 초호화 요트 중에서는 압도적으로 많은 탑승인원을 자랑하지요.

 

내부를 살펴보면 대규모의 식당은 물론 여가를 위한 디스코장, 영화관, 수영장 등이 비치되어 있으며, 20대의 수상 자전거와 모터보트 2척이 구비되어 있다고 합니다. 또한 최상층까지 쭉 이어진 유리 계단은 색상이 변하면서 드라마틱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두바이 요트만의 자랑이며, 그 크기와 뛰어난 설비로 인해 떠있는 도시라는 별명마저 가지게 되었습니다.

 

 

 

초호화 요트 중 하나인 Sailing Yacht A의 옆모습.
Sailing Yacht A

 

Sailing Yacht A

 

  • 순위 : 7
  • 가격 : 약 4억 달러

 

두바이 요트와 거의 동일한 가격대를 가지고 있는 세일링 요트입니다. 소유주는 순수 자산만 12조원에 육박한다는 러시아의 억만장자 안드레이 멜니첸코. 아내에게 37번째 생일 선물로 모터 요트 A를 선물해 준 그는 2017년, 그 자신에게도 요트를 하나 선물하게 됩니다.

 

특히 프랑스의 건축가 필립 스탁이 디자인해서 더욱 유명해진 이 요트는 선체 바닥에 유리 관측 포드가 설치되어 있어 바다 속을 관람할 수 있으며, 고품격 스파 공간은 물론 큰 규모의 체육관, 헬리콥터 착륙장 등이 구비되어 있습니다. 또한 10개의 캐빈이 있어 20명의 손님과 54명의 승무원을 수용할 수 있지요.

 

 

초호화 요트 중 하나인 Topaz의 옆모습.
Topaz

 

Topaz (A+)

 

  • 순위 : 6
  • 가격 : 5억 2,700만 달러

 

한화로는 7,519억 7,630만원입니다. 소유주는 석유재벌로 유명한 만수르이며, 이 요트는 세계에서 가장 비싼 요트 순위 6 이임과 동시에 가장 큰 요트 순위 5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내부 설계를 살펴보면 헬리콥터 착륙장을 시작으로 수영장, 영화관, 체육관 등이 비치되어 있고, 외부에는 제트스키와 고무보트는 물론 소형 잠수함까지 구비하고 있다고 합니다.

 

또 하나 이슈가 될 만한 점은 초호화 요트 중에서도 특히나 유명 배우들에게 인기가 많다는 점인데요. 2014년, 브라질에서 월드컵 캠페인을 시작하기 직전에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가 해당 요트를 임대해 21명의 친구들과 파티를 주최한 이력이 있으며, 이 외에도 제이미 폭스, 올란도 블룸 등의 유명 할리우드 배우들이 자주 애용한다고 합니다. 왜인지 모르겠으나 토파즈라는 정식 명칭보다는 A+라는 별칭으로 더 자주 불리고 있다고 하네요.

 

 

초호화 요트 Serene가 바닷가에 떠 있는 모습. 밤이라서 화려한 붉은색 조명을 켜고 있어 아름답다.
Serene

 

Serene

 

  • 순위 : 5
  • 가격 : 4억 5200만 파운드

 

현시점 한화로 계산하면 대략 7,306억 4,896만원입니다. 6위보다 오히려 금액이 적은 이유는, 최근 달러 환율이 너무 많이 올랐기 때문이니 양해해 주세요.

 

해당 요트의 소유주는 사우디 아라비아의 모하메드 빈 살만 왕자입니다. 그는 2016년 경 프랑스 남부에서 휴가를 즐기다가 7000억에 달하는 금액을 즉석에서 지불하여 구매했다고 하는데요. 특히 초호화 요트 중에서도 호화로움이 남다른 이 배는 빌 게이츠가 주당 500만 달러를 주고 임대한 이력 때문에 더 유명해지기도 했습니다. 우리나라 금액으로 환산하면 대략 한 주에 70억 정도 하는군요.

 

전체적인 길이는 132m이며, 헬리곱터 착륙장이 2개, 그리고 여가를 위한 댄스 플로어, 영화관, 스파 수영장 등이 있습니다. 이 외에도 자체적으로 구비한 잠수함과 제트 스키가 존재하며, 요트 내부에는 곳곳에 수영장이 있어 언제든 헤엄을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그거 아십니까? 이 요트에는 초호화 요트랑 맞먹는 가격의 그림이 걸려있다는 사실을요. 바로 세계에서 가장 비싼 그림이라고 알려진,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Salvator Mundi 입니다. 4억 천만 달러에 낙찰되었으며, 한화로는 5,800억에 육박하지요.

 

 

 

초호화 요트 Azzam이 바다에서 물살을 가르며 나아가고 있는 모습.
Azzam

 

Azzam

 

  • 순위 : 4
  • 가격 : 6억 달러

 

2012년에 첫 선을 보인 이후, 현재까지 세계에서 가장 크며, 가장 빠른 요트라는 타이틀을 놓지 않고 있는 Azzam, 세계에서 가장 비싼 요트 순위 4위에 랭크되었습니다.

 

별명이 떠있는 궁전이라고 하는데요. 이 요트는 아랍 에미트의 셰이크 할리파 빈 자이드 알 나하얀 대통령이 소유했었다고 알려져 있으며, 길이 180m, 너비 20.8m의 어마어마한 크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각 2개씩 설치된 가스터빈과 디젤엔진에서 뿜어져 나오는 마력은 속도를 최대 30노트까지 끌어올렸을 뿐만 아니라, 최고속을 유지하더라도 메인 살롱의 샹들리에가 흔들리지 않을 정도로 뛰어난 기술력과 완성도를 자랑한다고 합니다.

 

여기에 뛰어난 내부 디자인으로도 유명한데, 아시는 분들 사이에선 너무나도 유명한 Christophe Leonie가 직접 디자인했으며 그 고풍스러운 프랑스 풍 인테리어는 안과 밖을 완전히 다른 세상으로 만들어 놓았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손님 36명과 승무원 80명이 숙박할 수 있는 시설이 갖춰져 있다고 하네요.

 

아잠은 여느 요트보다 훨씬 까다로운 설계와 기술력을 동원하여 4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제조되었으며 여기에 투입된 인원은 무려 4000여 명에 이른다고 합니다.

 

 

초호화 요트 Streets of Monaco의 그림 설계도.
Streets of Monaco

 

Streets of Monaco

 

  • 순위 : 3
  • 가격 : 10억 달러

 

한화로는 1조 4,350억입니다. 다만 이 요트는 아직 완공되지 않았어요. 현재 만들고 있는 중이고, 따라서 위의 사진 또한 그림으로 그려진 설계도면의 일부입니다. 보시면 무슨 성처럼 보이기도 하고 도시처럼 보이기도 하는데요. 이 요트를 만들고 있는 사람은 인도 최고의 부자라고 알려진 무케시 암바니입니다.

 

그는 모나코 전역에 있는 유명한 랜드마크를 미니어처로 설계, 요트 위에 구현할 예정인데 목록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몬테카를로 카지노, 파리 호텔, 카페 드 파리, 로스 호텔. 이 외에도 다양한 건축물이 있으며 건물과 건물 사이에는 도로가 놓일 예정이고 그 도로 위를 달릴 수 있는 카트 또한 3대가 제작 중이라고 합니다. 그야말로 움직이는 섬이라고 해도 무방하겠네요.

 

내부 시설에는 스파, 수영장, 극장, 도서관, 농구장 등이 있으며 침실에는 전용 엘리베이터까지 탑재되어 있다고 합니다. 여기에 작은 요트를 위한 접안 시설과 16인승 소형 잠수함, 헬리콥터 착륙장까지. 역시 세계에서 가장 비싼 요트 순위 3위쯤 되면 이렇게 어마어마해지는군요.

 

 

초호화 요트 Eclipse가 바다에 떠 있는 모습을 하늘에서 찍은 사진.
Eclipse

 

Eclipse

 

  • 순위 : 2
  • 가격 : 1조 4천억 원 (건조비)

 

정확한 가격은 알려져 있지 않지만 요트를 만드는 데만 1조 4천억 이상이 소모되었다고 합니다. 성능 좋기로 소문난 우리나라의 군함 이지스의 건조비용이 약 1조라고 알려져 있으므로 사실상 군함보다 더 비싼 가격에 거래되고 있다고 봐야겠네요.

 

소유주는 과거 첼시의 구단주이기도 했던 석유 재벌, 로만 아브라모비치입니다. 길이 164m, 배수량 1만 3천 t으로 세계에서 2번째로 큰 요트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있으며, 2개의 수영장과 댄스홀, 사우나, 와인 저장고, 온수 욕조, 게스트를 위한 숙박시설 등이 매우 잘 갖춰져 있죠.

 

초호화 요트 Eclipse의 내부 시설. 식당, 외부 수영장, 그리고 숙박시설의 모습이 담긴 사진이다.
Eclipse의 내부 시설

 

또한 안전 및 보안을 위해서도 많은 공을 들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자세한 설비는 알 수 없으나 파파라치 방지 시스템이 탑재되어 있어 외부에서 사진을 찍어도 광선으로 인해 사진이 파괴된다고 하며, 장갑판, 방탄 창문, 레이더 장비, 미사일 방어 시스템 등이 탑재되어 있어서 불의의 습격이나 테러에도 충분히 대처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하부에는 비상 탈출용 소형 잠수함까지 비치되어 있다고 하니, 괜히 세계에서 가장 안전한 곳 중 하나라고 불리는 게 아닌 것 같네요.

 

 

 

세계에서 가장 비싼 요트로 알려진 History Supreme. 바다에서 물살을 가르며 나아가고 있는 모습.
History Supreme

 

History Supreme

 

  • 순위 : 1
  • 가격 : 48억 달러

 

2022년 10월 기준 한화로 6조 8,832억 원입니다. 정말 억 소리가 절로 나는 금액인데요. 비싸면 그만큼 클 것 같고 내부에 갖춰진 설비도 뛰어날 것 같지만 의외로 그렇지는 않습니다. 오히려 지금까지 소개해 드린 초호화 요트 중에서는 가장 작은 크기인 30m 밖에 되질 않아요. 그러면 도대체 왜 이렇게 높은 가격이 책정된 것일까요?

 

비밀은 자재 값에 있습니다. 알려진 바에 의하면 금, 백금, 귀금속 등으로만 대략 10만 kg에 달하는 자재가 들어갔다고 하며, 문자 그대로 초호화 럭셔리 요트를 만들기 위해 약 3년의 제작기간이 필요했다고 합니다. 아쉽게도 공개된 사진이 없어서 내부를 알 수는 없지만 기본적으로 바닥은 금으로 도배되어 있고 식사 공간, 데크, 레인, 계단 등은 귀금속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침실 벽에는 웬만한 귀금속보다 비싼 운석으로 만들어졌다고 하며, 요트 내부에는 실제 티라노사우르스의 뼈로 만든 동상이 있다고 하네요. 참고로 이 동상을 제작하는데 소요된 뼈 값만 8억 9000 달러이며, 이 외에도 18.5캐럿의 다이아몬드로 장식된 술병이 있고, 이런 귀금속들로 구성된 수존관까지 있다고 하니, 크기는 작지만 진정으로 초호화 요트라는 말에는 가장 잘 어울리지 않나 싶습니다.

 

  • 술병 이름 : D' Amalfi Limoncello Supreme

댓글